Once in a Lifetime

Gears Of War with Live :: Part II - Map (CANALS) 본문

Console PS4/XBOX One

Gears Of War with Live :: Part II - Map (CANALS)

riceworld 2007. 4. 9. 12:38
사용자 삽입 이미지

FG = Frag Grenade :: LS = Longshot :: TB = Torque Bow


기어스 오브 워, 멀티 플레이 공략 그 두번째 시간!!

이번에 공략할 맵은 Canals. 맵 중앙부를 흐르는 개울과 세개의 다리가 놓여져 있는 맵이다.
크게 다리의 하단부, 다리부분, 다리의 우측부의 세지점에서 접전이 벌어지는 맵이다.
근접전보다는 원거리에서 공격이 유리한 맵이기때문에 롱샷 라이플과 토크보우가 등장한다.

특히 Canals 의 최대접전지점은 바로 토크보우가 위치하고 있는 가운데 다리의 밑이 되겠다.
양측 진영에서 토크보우를 두고 대치하는 상황이 빈번히 벌어지고, 토크보우를 누가 확보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기 일쑤다.

1) 토크보우를 집으려한다면 상대측 진영의 견제를 뚫어야하고, 저격수를 주의해야 한다. 섣불리 집으러 들어갔다가 헤드샷이나 넉다운되기 쉽기때문에 최대한 접전을 벌이면서 빈틈을 노려라.

2) 토크보우를 견제하려한다면 랜서부대는 최대한 밑에서 랜서로 상대측을 유인하면서 엄폐물에 기대어 공격하고, 저격수는 엄폐한 적의 머리를 노리거나, 파워장전후 토크보우를 집는 순간의 적을 넉다운 시키거나, 헤드샷으로 처리한다. (때문에 저격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롱샷라이플을 집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
롱샷 라이플을 집는 사람은 저격에 익숙한 사람이 되어야 할것이고, 라운드 시작시 가장 선두에 있는 사람이 좋다. 만약 후미에 있다면, 라이플을 상대방보다 늦게 집게 될것이고, 상대방이 베테랑이라면 집는 순간 넉다운이나 헤드샷 당하기가 쉽다. 어쩔수 없이 상대방보다 늦게 라이플을 들게 되는 순간이라면, 최대한 기회를 엿보다가(머리를 내밀었다 숙였다 신공등 -_-;) 라이플을 집어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저격시 유의할 점은 토크보우나 상대진영의 적을 공격하다가 정작 자신의 후미쪽으로 돌아들어오는 적에게 당하기 쉽다는 것이다. 저격을 하면서 틈틈히 뒤로 돌아들어오는 적을 감시하자.

다른 공략법으로 아예 2-3명이 적의 후미로 돌아 들어가는 것이 있겠다. 저격수는 상대방 저격을 견제하면서 시간을 벌어주는 동안 후미로 돌아 들어간 인원들중 한명은 가운데 다리에 있는 수류탄을 집고 토크보우쪽 적을 견제해주고 두명은 저격쪽으로 돌아들어가 저격을 처리하고 나머지 적들을 처리해 주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후미쪽은 통로가 좁기때문에 뭉쳐다닐시 몰살 당할수도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Comments